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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적 자유를 위한 발걸음

창업일지 #5 관세사 상담 및 해외여행시 쇼핑몰 운영

by 민쇼님 2023. 5. 21.


네이버 EXPERT 를 통해 관세사 한분을
선택후 수입 통관 절차 상담을 받았다.

15000원.

3개아이템만 검토 가능.

이후 내가 수입을 고려하고 있는
브랜드 아이템들 목록전체 검토와
그밖의 더 많은 정보를 알려주시는
5만원짜리 상담을 결제했다.

관세 부가세 여부 요율
항목코드 다 자세히 검토후 알려주셨다.

영국 미국 브랜드이고 한국에는
사실상 알려지지않은 브랜드이다보니
본사에 직접 메일을 보내 승인을 받았다.
승인받으면 WHOLESALE ACCOUNT 를
열어주고 도매가로 사입한다. MRP 는 명시되어있다. 권장소비자가

연계된 도매업무대행 사이트의경우
각 브랜드별 첫 주문은 무료반품이 되는
혜택도 있어 좋은 것 같다.

MOQ는 있다. MINIMUM ORDER QUANTITY 즉 최소주문수량이다.

미국환율이 1350원까지 치솟았고
관세 부가세 쉬핑비용도 고려하여 PRCING 을 진행해야한다.

관세 여부 부가세 요율 등은
품목별로 관세사님이 검토해서
알려주시니 편하다.

사업자통관부호 발급도
위임장 드리고 직접 발부해주시기로
하였다.

본래는 직접신청하려고 했다.
그런데 관세청사이트에서 사업자공동인증으로만 접속이가능하다.
신랑명의인데 공동인증 본인인증해도
접속시 얼럿이떠서 문의하니
사업자로 받은 인증서여야한단다.
즉 사업자계좌가 있어야한다는 뜻이다.
근데 이 계좌는 은행직접방문 해야하고
자기가 사업자를 받은 지역 은행에서만
계좌개설이 된다. 신랑이 회사근처 기업은행들어갔다가 안내받았다.
몇일을 이것때문에 속썩다가 관세사님이 위임장만있음 발급받아준다고해서 좋았다.

>>>> 사업자 통관부호가 나왔다.

수입품은 반드시 원산지 표시가
대상이다. 즉 MADE IN XXX 제조국이
인쇄된채로 들어와야 한다.

내가 물건받고 처리할수 없다.
그게 안되어있으면 물건통관이 안되기때문이다.

수입하려는 브랜드 본사에 메일을 보내
제조국이 제품패키지에 인쇄되어있는지
물었다. 일부는 되어있다고 했고
일부는 어떤건 되어있고 어떤건 안되어있는데 스티커붙이면 괜찮겠냐고 물어봐서
관세사님께 이 부분 문의넣고 답변기다리는 중이다.

수입 확정한 제품은 주문후 맞춤제작으로 설정하고 14일이내 발송으로 해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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